top of page

소액결제현금화 단점


소액결제현금화 단점
소액결제현금화 단점


소액결제현금화 단점


소액결제현금화 단점 관련해서 이야기해 보기 앞서 먼저 소액결제현금화 란 무엇을 말하는지 우선적으로 살펴본다면, 핸드폰을 이용해서 주로 상품권들을 결제하고서 이러한 결제 금액에 대한 부분을 어느 정도의 현금으로 환급받게 되는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만약 상품권을 100만원 결제를 했을 때에 동일하게 100만원 현금으로 지급받는 게 아니며, 대행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는 일이기 때문에 일정한 수수료를 떼고 난 후에 현금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는 소액결제현금화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이나 ‘소액결제’, ‘정보이용료’에 대해 현금화(현금교환)를 진행하게 될 때는, 대행사 업체들을 통해서 진행하든지 개인간에 직접적으로 하게 되든지, 본인이 결제를 한 금액 액면가의 그대로를 현금화(현금교환)시켜볼 수가 없게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금액 부분은 손해볼 것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비유일지는 모르겠지만 예를 들어보자면, 새로 구입한 새제품을 약간은 할인을 한 가격으로 판매를 해버리는 이를 테면 중고가와 유사한 것이라고 본다면 맞을 것 같습니다. 소액결제현금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면, 상품권의 경우에 현금화를 희망하고 있는 ‘판매자’ 쪽에서 ‘구매자(또는 구매업체)에게 ‘핀번호(인증번호)’를 앞서 보내주게 되고, 구매자(구매업체)에서는 그 ‘핀번호’가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본 뒤에 문제가 없다면 계좌입금을 해주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렇지만 만일 구매자(구매업체) 측에서 악의적인 의도를 품고서 ‘핀번호(인증번호)’만 건네받은 후에 계좌입금을 해주지 않고 잠적해 버린다면 거의 손쓸 수 없게 당해버리게 되는 케이스들이 적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기성 피해들을 입지 않기 위해서는 되도록이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업체들과 거래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핸드폰 요금 부분을 미납하게 되어버리면, 통신사 정책에 따라 소액결제 이용은 차단되어 버리게 되며, ‘정책불가’ 상태로 결제가 아예 막혀버리게 되기에 소액결제현금화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해져 버립니다. 설사 ‘미납폰’ 소액결제현금화 방법으로 해서 어떻게어떻게 해보므로 소액결제 미납에 대한 통신사의 정책 부분을 뚫게 되더라도, 부담하게 되는 수수료 부분에서 너무나 높은 수준으로 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수수료는 대략 40%정도입니다.) 계획을 딱히 세워놓지도 않고서 무분별한 소액결제 이용을 과하다 싶게 해버리게 된다면, 소액결제가 더이상 불가한 통신사들의 정책 부분에 걸리게 되거나 핸드폰 요금 부담이 커지게 되어버려 미납 또는 연체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통신사들과 결제대행사 쪽으로 신용에 있어 매우 악화될 수도 있게 됩니다. (여기서의 신용이란 금융권에서의 신용점수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랍니다.)

이렇듯 소액결제현금화 시에 ‘상품권’ 또는 ‘정보이용료’ 등 이용하게 될 때에, 어떤 대행사 업체들을 통해서 진행하는지에 관련해서도 차이가 약간씩 날 수 있겠지만, 수수료를 제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손해 부분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 최근 들어서는 불법적인 사기성 운영을 하고 있는 대행사 업체들이 많이 있기에 매우 주의하셔야만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현금화를 원하고 있는 판매자 쪽에서 구매업체에 ‘인증번호’를 보내 주게 되고 구매업체 쪽에서는 정상적인 ‘핀번호’ 이용가능 여부 파악을 한 이후에 입금해주게 되는 방식으로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구매자나 구매업체 측에서 악한 의도를 품고 있거나 말그대로 사기를 쳐버릴 생각을 품고 있다면 ‘인증번호’를 받고서도 입금을 해주지 않는 기막힌 경우가 발생해버릴 수도 있기에 무척 조심을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소액결제현금화 할 적에 사기의 위험성에 대한 피해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고 있는 업체들 과만 거래하는 것이 확실히 안전할 것입니다. 소액결제현금화에 있어 정보이용료 부분에서는 최대한 한도가 50만원 ~ 60만원정도입니다. 이러한 것을 현금화(현금교환)를 시켜서 긴급히 이용해야만 할 적에는 피치 못하게 이용해볼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략 원금의 70%정도를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지를 반드시 체크하시고서 정말로 안전한 업체들이 맞는지를 확실히 확인해본 이후에 이용을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대해서


모바일상품권 현금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란, 핸드폰 소액결제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상품권 구매를 진행한 이후, 이에 대해 취급하는 곳에 판매를 하여서 현금으로 교환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액결제현금화 방법들 중에서 수수료 부분이 제일로 저렴한 장점이 있는 것이 모바일상품권에 대한 현금화(현금교환) 방식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상품권들의 종류를 살펴보면, 종이로 된 실물상품권(문화상품권/지류상품권/백화점상품권 등), 온라인상품권 및 모바일상품권으로 나눠볼 수 있겠는데요, 모바일상품권 현금화에 있어서는 이들 중에서 모바일상품권을 소액결제를 이용해 구매진행한 이후에 현금교환(현금화)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상품권에는 온라인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핀(PIN)번호’가 기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시 말해, 모바일상품권들은 핸드폰(스마트폰)의 소액결제 기능으로 충분히 구매해볼 수 있는 상품권 종류라고 생각하면 맞겠습니다. 종이로 된 ‘문화상품권’이나 ‘백화점상품권’ 등과 같이 실물적이지는 않지만, 그러한 부분을 대신할 만한 상품권의 ‘핀(PIN)번호’를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핀(PIN)번호’가 모바일상품권에는 기재되어 있기에, 직접적으로 만나서 교환을 할 필요가 전혀 없이 전화통화 및 문자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핀(PIN)번호’를 건내 주는 것으로 충분히 현금화(현금교환) 거래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거래하게 되는 상품권 종류로는 ‘컬처랜드의 모바일상품권’이나 ‘해피머니의 모바일상품권’ 등을 비롯해 ‘북앤라이프의 도서문화상품권’,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롯데 모바일상품권’, ‘티머니의 교통카드’ 등이 있답니다. ‘핀(PIN)번호’가 존재하지 않는 종이로 된 상품권들(문화상품권/지류상품권/백화점상품권 등)로는 모바일상품권 식의 현금화 진행은 불가하며, 직접적으로 ‘상품권교환소’ 등을 방문해 현금화(현금교환)를 해야 합니다. 모바일상품권에 대해 구매하는 방법으로는 구글플레이나 원스토어, 북앤라이프, 또는 상품권전용 어플 등을 통해 핸드폰(스마트폰) 소액결제 기능을 이용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핸드폰 소액결제시스템

핸드폰(스마트폰)의 전화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하고서 본인인증 진행한 이후에 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며, 이러한 결제 부분에 대해서는 익월의 통신요금으로 비용 청구가 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핸드폰 소액결제시스템 에서는 길게 숫자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신용(체크)카드 번호라든지 계좌번호 같은 것을 입력해야 할 필요가 없기에 여타의 결제진행 방식들 보다 더욱 편리하면서도 수월하고 간편하다는 장점 부분을 지니며, 핸드폰을 이용하고 있는 어느 누구든지 손쉽게 서비스 이용을 해볼 수가 있기에 널리 폭넓게 활용이 되고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


- 모바일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곳들

모바일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곳들 에서는 핸드폰을 통한 소액결제 부분만 가능하다면 어느 누구든지 모바일상품권을 구입해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당장 본인이 모바일상품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필요하게 되면 구매를 진행해서 현금화(현금교환)하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하는 방법 이란 것이 무척이나 편리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진행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현금으로 교환을 할 수가 있는 모바일상품권 내지는 상품권의 핀(PIN)번호를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들은 다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통신사 KT핸드폰 및 LG핸드폰 모바일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곳들 → SKT핸드폰과 동일하지만 ‘원스토어’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통신사 SKT핸드폰 모바일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곳들 → SKT핸드폰 전용인 ‘원스토어’ 및 ‘컬처랜드’를 비롯한 ‘해피머니’와 ‘북앤라이프’, ‘구글플레이의 상품권전용 어플’ 등에서 구매해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의 경우에 모바일상품권 구매할 수 있는 곳들 → ‘컬처랜드’와 ‘해피머니’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방법

모바일상품권 구입을 진행했다면, 이를 현금교환 진행해 줄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 매입업체들을 찾아내서 연락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본인이 구입한 모바일상품권을 매입해 줄 수 있는 구매자 또는 구매업체를 찾아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나 간단한 것이며 모바일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실은 별로 어렵지 않은 것입니다. 모바일상품권 매입해줄 전문업체들을 찾아내는 방법으로는, 구글검색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또는 현금교환 하는 방법 으로 검색을 해보면 됩니다. 참고로 만일에 종이로 된 실물상품권에 대해서 판매하길 원하고 계신다면 ‘상품권매입’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구글검색 결과로서 많은 숫자의 매입업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화려한 광고 및 홍보행위 문구들에 현혹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적으로 업체에다 전화통화를 해서 모바일상품권 현금교환 시 수수료가 어느 정도나 되는지, 그리고 해당하는 매입 전문업체가 ‘사업자등록’ 되어 있는 정상업체 인지를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모바일상품권 현금화 수수료 부분이 무척 저렴해도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았고 또 핸드폰번호 및 카카오톡 정도만 공개되어 있을 뿐인 업체들 과는 절대 거래하면 안되는 것인데요, 만일에 거래 도중에 사기 또는 소위 먹튀를 당하게 되도 그러한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답니다. 정상적인 모바일상품권 매입업체를 찾게 되었다면 전화통화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상품권의 ‘핀(PIN)번호’를 보내주거나, 또는 핀(PIN)번호가 기재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캡처를 하고서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송합니다. 또한, 모바일상품권에 대한 판매 금액을 수수료 부분을 제하고서 입금받을 수 있는 계좌번호 정보 역시도 업체 쪽에 알려줍니다. 매입업체 측에서는 고객분들이 알려주거나 전송해 준 모바일상품권 핀(PIN)번호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한 뒤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고객분의 계좌번호로 모바일상품권 현금화를 진행하여 입금을 해주게 됩니다.

모바일상품권 현금교환(현금화) 방법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핸드폰 소액결제로 모바일상품권 구매를 진행한 뒤에 모바일상품권 매입 전문업체들을 구글검색을 통해 찾아서 연락을 하고 난 다음에 현금교환 하게 되는 것입니다.




조회수 1,2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